홈 > 고객센터 > 보도자료

보도자료

  • [신문] "짚라인문경"이 벌써 1주년을 맞이했어요! - 문경신문 2010-02-17
  •  

    “짚라인문경”이 벌써 1주년을 맞이했어요 !

     
    짚라인문경, 개장 1주년을 맞이하여
    문경시 내 아동복지기관 아동 및 장애우, 지역 주민 무료 초청행사 가져
     

     

    지난해 개장된 짚라인문경이 개장 1주년 및 짚라인의 날을 맞이하여 관내 아동복지기관 아동 및 장애우, 지역 주민 등을 대상으로 무료 초청행사를 가진다.

     

    이 날 행사는 지난 2009년 2월 신현국 문경시장이 짚라인문경의 개장을 축하하며 매년 2월 19일을 문경시 공식 지정 짚라인의 날로 선포한 데 따른 것으로, 개장 1년 만에 지역은 물론 경북권을 대표하는 레저스포츠로 자리매김한 짚라인문경의 성과를 자축하고 그동안 운영과 홍보에 도움을 아끼지 않은 지역민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짚라인은 와이어를 이용하여 하늘을 비행하는 신종 레저스포츠로, 짚라인문경은 국내는 물론 아시아 지역 최초로 불정자연휴양림에 짚라인 9개 라인 및 부대시설을 설치, 운영하여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각지의 이용객 약 3만여 명이 시설을 이용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해외 관광객 몰이에도 성공하여 그동안 도내 타 시군에 비하여 비교적 해외 관광객이 많지 않았던 지역에 적지 않은 외화 획득의 기회를 가져다 준 바 있다.

    아울러 짚라인문경 인근의 숙박 및 체험시설, 기타 음식점들의 매출 역시 짚라인을 찾는 단체 관광객의 영향으로 지난 해 같은 기간에 비하여 약 30% 가량 매출 신장 효과를 가져온 바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는 등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짚라인문경 최홍석 과장(35)은 그동안 수익의 지역사회 환원이라는 기치 아래 지역 발전기금 마련 및 불우아동 무료 체험행사 실시 등의 사업을 벌여왔으며, 특히 매년 짚라인의 날을 기점으로 지역주민과 보다 가까워지는 상생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